2023년 떠오르는 뉴욕의 맛집 베스트 10

hav & mar nyc

미국 맛집 사이트 ‘EATER’ 에서 뽑은 2023년 최고의 뉴욕 맛집은 어디일까?

뉴욕(NYC)은 미국에서도 음식의 수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전 세계의 별미들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뉴욕에서는 안 좋은 레스토랑을 찾기가 더 힘들긴 하지만, 그 최고들 중에 최고를 고르기란 그만큼 쉽지 않습니다. 그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도 2023년에 뉴욕을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방문해 보아야 할 가장 핫한 레스토랑은 과연 어디일까요?

미국 최고의 맛집 사이트인 ‘EATER’의 편집자들이 뽑은 뉴욕의 최고 핫한 레스토랑 10군데를 소개드립니다.

출처: EATER

1.Tatiana by Kwame Onwuachi – 타티아나 바이 콰미 오누아치

미국 최고의 탑 셰프 중 한명인 콰미 오누아치가 지난 11월 홈타운인 뉴욕으로 돌아와 뉴욕 1호점을 새로 오픈했습니다. 뉴욕 링컨 센터에 있는 데이비드 게펜 홀에 자리잡은 이 호화로운 레스토랑은 인테리어 비용만 5억 5천만 달러가 넘는다고 합니다. 과미 오누아치는 뉴욕의 브롱스 출신으로 2015년 유명한 TV 쇼인 탑셰프(Top Chef)에 출연하여 스타 셰프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이 레스토랑의 시그너쳐 메뉴로는 트러플 치즈와 페티를 포함하는 크루도 스타일 에스코비치(생선요리의 일종)가 유명합니다.

뉴욕 링컨 센터에 있는 데이비드 게펜 홀에 자리잡은 이 호화로운 레스토랑은 인테리어 비용만 5억 5천만 달러가 넘는다고 합니다. 타티아나의 시그너쳐 메뉴로는 트러플 치즈와 페티를 포함하는 크루도 스타일 에스코비치(생선요리의 일종)가 유명합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10 Lincoln Center Plaza, New York, NY 10023구글맵

☎️ +1 212 875 5222

🍷 Afro Caribbean

2. Urban Hawker – 어번 호커

타임 스퀘어와 락펠러 센터 사이에 새로 생긴 어번 호커는 컨셉에서 부터 완성도까지 싱가포르의 호커 푸드를 그대로 뉴욕으로 옮겨온 푸드코드 컨셉의 싱가포르 음식 전문점입니다. 입점된 식당으로는 하이난 존스(하이난 치킨), 미스터 프라이드 라이스(가오리 볶음밥), 그리고 마막스 코너(싱가포리&인도 퓨전) 등 유명한 아시안 스트리트 푸드들을 맛볼수 있습니다. 또 51가쪽 입구에는 진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바가 있습니다.

타임 스퀘어와 락펠러 센터 사이에 새로 생긴 어번 호커는 컨셉에서 부터 완성도까지 싱가포르의 호커 푸드를 그대로 뉴욕으로 옮겨온 푸드코드 컨셉의 싱가포르 음식 전문점입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135 W 50th St, New York, NY 10020 ☞구글 맵

🍷 Singaporian

3. Five Acres NYC – 파이브 에이커스 NYC

뉴욕의 번화한 록펠러 센터 중심부에 위치한 파이브 에이커스는 스타 셰프 그렉 박스트롬(Greg Baxtrom)의 창의적이고 자연주의적인 정신이 맨하탄 에 처음으로 구현된 레스토랑입니다. 파이브 에이커스의 인테리어는 윌리엄 모리스(William Morris)에서 영감을 받은 자연주의적 벽지와 목재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곳의 시그너쳐 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투명한 뚜껑을 열면 피어오르는 연기가 일품인 오이스터 밴더빌트와 사모레스 디저트입니다.

파이브 에이커스의 인테리어는 윌리엄 모리스(William Morris)에서 영감을 받은 자연주의적 벽지와 목재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곳의 시그너쳐 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투명한 뚜껑을 열면 피어오르는 연기가 일품인 오이스터 밴더빌트와 사모레스 디저트입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Rink Level, 30 Rockefeller Plaza Suite 8, New York, NY 10112 ☞구글 맵

🍷Seafood

4. Jupiter – 쥬피터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왕이 제우스라면 그리스 신화에는 쥬피터가 있습니다. 레스토랑 쥬피터는 그 이름에 걸맞게 락펠러 센터의 아이스 링크에 있는 프로메테우스 조각상을 내려다 보는 위치에 습니다. 지난 11월에 새로 오픈한 이 레스토랑은 유명한 소호의 킹 레스토랑의 멤버들이 대거 합류하였으며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를 주 메뉴로 브리티쉬 플레어(British flair)가 시그너쳐 메뉴입니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왕이 제우스라면 그리스 신화에는 쥬피터가 있습니다. 레스토랑 쥬피터는 그 이름에 걸맞게 락펠러 센터의 아이스 링크에 있는 프로메테우스 조각상을 내려다 보는 위치에 습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Rink Level, 20 W 50th St, New York, NY 10020 ☞구글 맵

☎️ +1 212 207 0060

🍷 Italian

5. Cafe China – 카페 차이나

카페 차이나는 중국 쓰촨 스타일 레스토랑으로 무려 7년 동안 미쉘린 5 스타를 받아온 곳으로 유명합니다. 2021년 재 개장을 위해 약 5개월 동안 문을 닫았고 지금은 3층 짜리 건물로 뉴욕 미드타운에 재 탄생했습니다. 이 곳의 시그너쳐 메뉴는 쿠민 양고기와 훈제 오리 요리이며 딤섬도 유명합니다. 뉴욕에서 가장 시크한 쓰촨식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카페 차이나는 중국 쓰촨 스타일 레스토랑으로 무려 7년 동안 미쉘린 5 스타를 받아온 곳으로 유명합니다. 2021년 재 개장을 위해 약 5개월 동안 문을 닫았고 지금은 3층 짜리 건물로 뉴욕 미드타운에 재 탄생했습니다. 이 곳의 시그너쳐 메뉴는 쿠민 양고기와 훈제 오리 요리이며 딤섬도 유명합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59 W 37th St, New York, NY 10018구글 맵

☎️ +1 212 213 2810

🍷 Chinese

6. Hav & Mar – 해브 앤 마

또다른 스타 셰프 마르쿠스 사뮤엘슨(Marcus Samuelsson)이 지난 11월 거의 10년 만에 처음으로 뉴욕에 레스토랑을 오픈했습니다. 스웨덴과 에디오피아에서 자란 셰프의 배경을 살려 스웨디시&에디오피안 스타일의 씨푸드를 주 메뉴로 하는 이 식당은 약 460평방 미터에 달하는 넓이에 테이블 수가 총 125개에 달하는 첼시 지역의 대표적 핫스팟입니다. 또한 인어를 모티브로 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스웨덴과 에디오피아에서 자란 셰프의 배경을 살려 스웨디시&에디오피안 스타일의 씨푸드를 주 메뉴로 하는 이 식당은 약 460평방 미터에 달하는 넓이에 테이블 수가 총 125개에 달하는 첼시 지역의 대표적 핫스팟입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245 11th Ave, New York, NY 10001 구글 맵

☎️ +1 212 328 8041

🍷 Swedish&Ediopian

7. La Chilaqueria New York – 라 칠라케리아 뉴욕

이 소규모 멕시칸 카페는 20여 종류의 칠라킬레스를 제공하는 맨하탄에서는 드문 칠라킬레스 전문점입니다. 칠라킬레스는 부드러운 옥수수 또띠야가 들어가는 멕시코식 아침 식사인데요, 이곳에서는 용기도 퇴비로 사용 가능한 친환경적인 보울을 사용하여 튀긴 또띠야에 콩, 치즈, 그리고 크레마를 고기와 층층이 쌓고 거기에 구운 달걀 프라이, 초리조(소세지), 카르네 세시나(말린 고기) 등으로 구미를 돋구고 거기에 얇게 썬 아보카도로 마무리합니다. 또한 레드, 그린 그리고 브라운 살사를 곁들이는 것도 잊으면 안되겠죠?

칠라킬레스는 부드러운 옥수수 또띠야가 들어가는 멕시코식 아침 식사인데요, 이곳에서는 용기도 퇴비로 사용 가능한 친환경적인 보울을 사용하여 튀긴 또띠야에 콩, 치즈, 그리고 크레마를 고기와 층층이 쌓고 거기에 구운 달걀 프라이, 초리조(소세지), 카르네 세시나(말린 고기) 등으로 구미를 돋구고 거기에 얇게 썬 아보카도로 마무리합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139 W 28th St, New York, NY 10001 ☞구글 맵

☎️ +1 917 388 3823

🍷 Mexican

8. Oiji Mi – 오이지 미

오이지미는 한국인 스타 셰프인 브라이언 킴이 운영하는 뉴욕의 고급 한국 레스토랑으로 미슐렝 스타를 받은 곳입니다. 이곳은 $100 언저리에서 테이스팅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5가지 코스 요리가 약 $145 정도입니다. 시그너쳐 메뉴는 비니그레트 소스와 고춧가루가 들어간 가리비 요리, 그린 애플 진주, 그리고 굴보쌈 등으로 이스트 빌리지에서 유명한 오지 레스토랑의 팀들이 그대로 옮겨왔다고 합니다.

오이지미는 한국인 스타 셰프인 브라이언 킴이 운영하는 뉴욕의 고급 한국 레스토랑으로 미슐렝 스타를 받은 곳입니다. 이곳은 $100 언저리에서 테이스팅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5가지 코스 요리가 약 $145 정도입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17 W 19th St, New York, NY 10011 구글 맵

☎️ +1 212 256 1259

🍷 Korean

9. Lord’s – 로즈

영국 음식으로 떠오르는 것은 피쉬 앤 칩스 정도가 고작인데요, 로즈는 영국 음식도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맨하탄의 대표적인 영국식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의 시그너쳐 요리로는 다양한 와인 리스트와 함께 바삭바삭한 돼지고기 머리, 블랙 푸딩, 스카치 애그, 그리고 미트 파이, 씨푸드 등이 있으며, 젊은 감각의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맨하탄에서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곳 중 하나입니다.

영국 음식으로 떠오르는 것은 피쉬 앤 칩스 정도가 고작인데요, 로즈는 영국 음식도 맛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맨하탄의 대표적인 영국식 레스토랑입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506 LaGuardia Pl, New York, NY 10012 ☞구글 맵

☎️ +1 929 398 5433

🍷 British

10. Tin Building by Jean Georges – 틴 빌딩 바이 쟝 조르쥬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 60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가인 장 조르쥬는 미슐렝 스타를 2개나 가지고 있는 프랑스 출신의 스타 셰프입니다. 그는 맨하탄의 사우스 시포트 근처에 레스토랑을 열기 위해 무려 8년 동안이나 탐색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드디어 역사적인 틴 빌딩 전체에 바, 레스토랑, 신선식품점이 복합된 레스토랑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틴 빌딩은 아침에는 주로 계란을 위주로 한 블랙퍼스트 스팟, 베이커리와 카페, 스시&사케 바, 식당, 오이스터 바, 피자 스팟, 비건 레스토랑, 중국 식당, 크레페 식당 등이 들어선 복합 이터리 공간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 60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가인 장 조르쥬는 미슐렝 스타를 2개나 가지고 있는 프랑스 출신의 스타 셰프입니다. 그는 맨하탄의 사우스 시포트 근처에 레스토랑을 열기 위해 무려 8년 동안이나 탐색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드디어 역사적인 틴 빌딩 전체에 바, 레스토랑, 신선식품점이 복합된 레스토랑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마이플랜 아카이브

📍 96 South St, New York, NY 10038 ☞구글 맵

☎️ +1 646 868 6000

🍷 Food Complex Mall

답글 남기기